생활후기

인천강화 석모도 인천상회 방문 추억소환 박물관

방법찾는 마유미 2024. 11. 11. 22:31

2024년 10월 어느날 친구와 단둘이 파주에서 강화도 드라이브를 무작정 출발하였습니다. 강화도 삼산면 석모도에 석모대교는 강화도국제평화공원과 강화도 국제평화센터를 연결하는 중요한 교량입니다.삼산면 석모리와 내가면 황청리를 연결하는 다리로 삼산연륙교라고도 불리며, 2017년6월28일 정식개통되어 길이는 1.41km입니다. 저는 강화도가 고향으로 석모대교 개통전에는 외포리에서 삼보해운 배를 타고 석모도에 갈수있었는데 제 승용차로 석모도 드라이브를 하다가 매음리에서 예전 목욕탕건물 인천상회 과자박물관에 입장료 인당 8천원을 내고 관람을 시작했습니다. 앞에 관람나오신 중년부부께서 8천원이 전혀 아깝지 않고 2시간가량 추억소환이야기하며 즐거우셨다하여 저도 관람을 시작했습니다.

77년 열정적으로 박물관 연혁과 관람방법을 열정적으로 설명해주시는 모습이 매우 행복해 보이셨습니다.직장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엄청받으시다가 전국에 산을 뒤지며, 옛날 과장포장지 유물을 찾아다니면서 기쁨과 행복과 만족하신다고 자부심과 대한민국1등 수집왕으로 sbs세상에 이런일이 mbc생방송오늘저녁 mbn특종세상 아침마당 다수 방송출연하시면서 옛날물건을 다양하게 수집하여 종류별로 수만가지 볼거리 가득하였습니다.

인천상회 박물관에선 옛날1975년도 그이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과장,빵,사탕,아이스크림,소품등을 수집 세척하여 손수전시해놓은 우리나라 최초 과자박물관이라고 표현을 하시더라고요

옛날 부자집 아기들이 먹었다는 남양분유 부터 안티푸라민 부채표 쌍화탕 피로 병후회복 추억 볼거리 가득합니다.

어린시절 고급 과자 해태사브레 1975년부터 변천사를 전시해 놓으셨고  과자선물세트 2000원 추억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해태식품의 계란과자는 옛날에 정말 인기최고의 고소하고 달콤한 인기 최고 과자였습니다.

각종 방송에 출현한 영상도 박물관 내부에 앉아서 볼수있게 되어 의자에 앉아서 tv방송출연 영상을 즐길수도 있었습니다.

제가 요즘 추억소환 흠뻑 빠진 신해철 스포츨서울 신문도 전시되어 있어 너무 반가웠습니다. 중학교때 도시락도 종류별로 전시가 되어있었고 지금도 인기많은 메로나 아이스크림은 연도별 포장디자인 변천사를 감상할수 있었습니다.

1983년 미스코리아 김성희 여인의 건강생활잡지도 전시되어 있어 매우반가웠습니다. 어렸을때 맥심커피 프리마는 정말 맛있었는데 제가 어린시절도 돌아간 기분이었습니다.

마호병 보온병과 1998년 모토로라 시티폰과 스타택 핸드폰도 전시되어 있어 매우 반가웠습니다. 

                                      강화도 추억 과자박물관은 삼산면 매음리에 위치 하였습니다.